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양천구 갑상선암 갑상선여포암 볼까요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1. 27. 22:07

    양천구 갑상선암 갑상선 여포암 여포종양 수술을 꼭 해야 할까요?


    >


    갑상선암은 갑상선에 발생한 암의 총칭으로, 유두암, 여포암, 미분화암, 수질암 등이 있습니다.이 중에서 갑상선 요포암은 이중 첫 0%가량을 차지할 것이다.갑상선 유두암과 갑상선 여포암의 경우 환자의 나이가 젊을 때 갑상선암 치료로 예후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


    >


    1반 적으로 갑상선 암 진단에는 세침 흡입 검사에서 진행합니다.천자 흡인 검사는 주사 바늘이 혹 내부의 세포 1부를 흡수한 후 현미경으로 관찰하는 비결인데 여기서 요포암은 여포 선종과 구분하는 특징이 결절의 껍질에 있습니다.하지만 세침 흡인 검사로는 결절의 껍질을 검사하기 어렵고, 정확한 구별이 어렵습니다.


    >


    여포상 종양이 암이나 선종지 확인할 수 있는 비결은 교루골의 껍질을 검사해야 하지만 가장 정확한 비결은 수술로 결절 전체 절제, 현미경으로 검사하는 것이지만, 이 중 80%가 양성, 5~20%가 악성의 결정을 받는 경향을 보입니다.


    >


    검사 시 모양이 나쁘지 않고 괜찮은 여포종양이라면 고주파 레이저 시술로도 충분히 제거할 수 있을 것이다.그러나 나쁘지 않고 갑상선 여포선종이 나쁘게 진행되어 갑상선 여포암으로 정착된 경우 예후가 나쁘고 림프절뿐만 아니라 다른 장기로 전이될 위험이 높아 조기 발견이 중요할 것이다.


    >


    >


    >
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